본문 바로가기

해빙의 행복맛집▶

서울 맛집/서울 순대맛집 / 신림 순대타운 백순대 맛집 호남집 리뷰

반응형

서울 맛집/서울 순대맛집 / 신림 순대타운 백순대 맛집 호남집 리뷰

 

안녕하세요. 노마드해빙입니다.^^

 

오늘은 회사에 연차를 내고

수원에서 서울 신림까지

아침부터 부랴부랴 이동을 했습니다.

 

집에서 나선 시간이 오전 9시 20분쯤이니

쉬는 날 치곤 엄청 빨리 기상해서

외출한거에요. ㅜ

 

아침잠을 포기하면서까지 

신림에 간 이유는

바로~~~~바로~~~

백순대때문이랍니다. ㅋㅋㅋ

 

몇 달 전부터 백순대가 무진장 땡겼는데

수원에서 백순대를 파는 집도

찾기 드물지만

 

어렵게 찾더라도

제가 알고 있는 맛과

비쥬얼,  양까지 모두 달라서

만족스럽지 못하였습니다. ㅠㅠ

 

 그래서 대학때부터 거의 20년째
단골집인 신림 양지순대 타운 2층

#호남집으로  대학친구와
오늘 고고씽 했답니다. ^^

(너무 설레더라고요. ㅠㅠ)

 

위치는 신림역 4번출구로 나가시면

좀 더 가깝게 가실 수 있습니다.

 

건물 외관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입구쪽 모습입니다.

 

 

 

계단으로 올라가다 보면 

이런 문구도 보이네요.

 

 

2층에 들어서면 순대를 파는 식당들이

양쪽으로 쭉 즐비되어 있고

호객행위하는 아주머니들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제가 가는 단골집은 거의 끝쪽에 있어서

"단골집이 있습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자연스럽게  이동하면 됩니다.

 

#유명 유투버 햇님께서 제가 가는

#호남집 순대를 드셨는지

그 덕분에 더 유명진 것 같더라고요.^^

 

 

 

204호 호남집 간판입니다.^^

얼마만이더냐

거의 1년반만에 온 것 같아요.

 

사장님 얼굴도 반갑고

대학때 무진장 왔던 곳이라서

그때의 추억도 생각나고

기분이 이상하더라고요.ㅠㅠ

 

 

 

제가 갈때는 두분이서 분주하게

야채 손질을 하시고 계셨어요.ㅋ

 

다음으로는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백순대 2인분을 주문하고

잠시 어린이집에 아이를 맡기고 온

고마운 대학친구와 수다를 떨었습니다.

 

사장님께서 오랜만에 왔다면서

특별히 더 땡기는거 없냐고

더 주시겠다고 

인심좋게 말씀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올때마다 항상 양을 넉넉하게 주셔서

따로 더 달라고 요청 드린건 없어요.^^

 

먼저 차가운 간에 참기름과 통깨를

넉넉하게 뿌려서 주셨습니다.

고소하니 정말 맛있네요.

 

순대보다 간을 좋아하는 저는

혼자서 거의 다 먹은 것 같습니다.ㅋ

 

 

 

저희가 간을 먹으며

얘기하는 동안 한쪽에선

사장님께서 직접 저희에게 내주실
백순대를 미리 한번 볶고 계셨습니다.

 

볶기전에 비쥬얼 한번 보고 가실게요.^^

놓칠세라~ 후다닥 가서 찍었지요.ㅋ

 

 

 

처음부터 저희가 볶는게 아니라

여기는 사장님께서 미리 한번
볶아서 주십니다.

 

적당히 볶아진 백순대가 드디어 

저희 앞에 등장 했습니다.

웰컴~^^

 

 

 

 

 

가운데 양념을 섞기 전에 모습입니다.

 

지글지글 하기 전에

동영상을 찍어서

시원찮게 나왔네요. ㅠㅠ

 

다음은 양념장을 섞은 후 찍은 사진입니다.

 

 

 

적당히 볶아졌을때 가운데 양념장에

찍어서 먹으면 너무 맛있답니다.

저는 기름맛으로 먹는 것 같기도 하고요.ㅋㅋ

워낙 느낀한 걸 좋아하는 편이라서😅

 

 

 

그냥 양념장에 안찍고 먹어도 맛있고

깻잎에 양념장을 찍어서 싸먹어도

맛있습니다.^^

 

 

 

이 집의 장점이라면

가격대비 많은 양과 맛있는 맛 ^^

며칠 뒤 또 생각나실거예요.ㅋ
(은근 중독성 있음)

 

단점이라면 들깨가루 때문에

치아 여기저기에 많이 껴요.ㅋㅋㅋㅋㅋ
(마지막에 이쑤시개 필수)

 

여기서 미팅하는 학생들도 봤습니다.

들깨가루가 이에 많이 낄텐데

활짝 웃으면서 대화하더라고요.^^

 

친구는 적당히 볶아졌을때

야들야들한 상태로 먹었을때

맛있다는데

 

저는 오래 볶아서 당면이 딱딱해질때

먹으면 바삭한 과자같고

더 맛있더라고요.

 

이건 뭐 개인의 취향이니까^^

넘어가겠습니다. 

 

암튼 저희는 시원한 맥주를 한병 시켜서

백순대에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지금까지 부족한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꾸벅)

 

여기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신림순대촌 양지순대타운 2층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